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31 |
Tags
- async
- c# 비동기
- const
- Camera SPec 설명
- 동탄 수원 썬팅 블박
- <body oncontextmenu = "return false" ondragstart = "return false" onselectstart = "return false">
- 포인트
- C# task
Archives
- Today
- Total
끌림
[STL] vector 본문
Vector 는 임의 타입의 동적 배열로 정의 할 수 있다. 구조가 단순하고, 사용법이 쉬우며, 몇 가지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경우 자료 관리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므로 STL 컨테이너 중에 활용 빈도가 가장 높고, 실용적이다.
요소들의 크기가 같고, 인접하여 메모리를 적게 차지하며, 임의 위치를 빠른 속도로 액세스 할 수 있다.
최상의 레벨의 임의 접근 반복자를 사용하므로, STL의 모든 알고리즘을 사용 할 수 있다.
삽입,삭제 속도가 느리다. 삽입,삭제가 빈번할때는 벡터보다는 list 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.
#include <vector> //헤더 파일 선언.
함수 설명
size () 요소 갯수를 조사한다.
max.size() 벡터가 관리 할 수 있는 최대 요소 갯수를 조사한다.
capacity() 할당된 요소의 갯수를 구한다.
reserve(n) n만큼 메모리를 할당 한다.
resize(n) 크기를 변경한다.
clean(n) 모든요소를 삭제한다.
empty 비어 있는지 조사한다.
max.size() 벡터가 관리 할 수 있는 최대 요소 갯수를 조사한다.
capacity() 할당된 요소의 갯수를 구한다.
reserve(n) n만큼 메모리를 할당 한다.
resize(n) 크기를 변경한다.
clean(n) 모든요소를 삭제한다.
empty 비어 있는지 조사한다.
Comments